워드프레스 가장 쉽고, 저렴하게 시작하는 방법! (0단계, 준비)

최근 티스토리의 악랄한 광고정책으로 사람들이 큰 혼란을 겪고 있습니다. 저 또한, 티스토리의 강압적인 애드센스 코드 삽입으로 인해 전체적인 수익 계정에 타격을 입었습니다.
따라서, 앞으로 티스토리의 이런 말도 안되는 정책에서 벗어나는 방법은 구글 블로그를 시작하거나, 워드프레스를 개설하여 나만의 것을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동병상련으로 티스토리를 떠나 이사를 계획하고 있는 분들에게 가장 쉬운 방법으로 저렴하게 워드프레스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단계별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아래에서 워드프레스를 설치하는 방법과 왜 해당 플랫폼을 사용했는지 설명드리겠습니다.

벌처(Vultr)로 워드프레스를 시작한 이유

벌처(Vultr)

저는 벌처(Vultr)라는 서버를 통해 워드프레스를 설치했습니다.
그 이유를 하나씩 설명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 서버 이용료가 상당히 저렴하다.
  • 국내(대한민국)에 서버가 있는 업체입니다.
  • 생각보다 관리하기 편하다.

현재, 티스토리 이사를 생각하시는 분들은 여러 커뮤니티나, 유튜브에서 주구장창 ‘클라우드웨이즈’를 홍보하는 것을 보셨을겁니다. 저도 처음엔 클라우드 웨이즈를 들어가서 보았는데, 가볍게 시작하려는 유저에게는 가격이 부담되더군요.

워드프레스, 클라우드웨이즈

물론 투자라고 생각하면, 크게 상관없지만 매달 최소 28$씩 지출이 고정적으로 발생한다고 생각하니 약간 부담이 되었습니다. 또, 티스토리에서 나오는 모든 수익을 버리고 여기로 옮겨도 확실히 승부가 날지 안 날지 모르니 조금 꺼려졌습니다.

그래서, 찾은 방법이 Vultr를 통해 직접 세팅을 하는 것이었습니다.
현재 이 웹사이트로 Vultr를 통해 운영되고 있으며, 아직 시작한지 얼마 안되어 모르지만 속도나 서비스 품질면에서 상당히 훌륭하다고 느끼고 있습니다.

게다가, 벌처에서 지원하는 실시간 백업? 서비스가 있는데 백업에 자신 있는 분들은 해당 항목을 선택하지 않아도 됩니다. 그러면 한 달에 6$만으로 만원도 안되는 가격에 워드프레스를 운영할 수 있는것이죠!

다음번 포스팅에서는 벌처를 통해 워드프레스를 세팅하는 방법에 대해 본격적으로 알아보겠습니다.

티스토리를 지금 당장 탈출해야하는 3가지 이유!
워드프레스, 벌처로 세팅하는 방법 (1단계)
워드프레스, 벌처(Vultr) 세팅하기 (2단계) 도메인 연결
워드프레스, 벌처 세팅하기 (3단계) Plesk 패널, 워드프레스 설치법
워드프레스, 도메인 SSL 인증 받는 방법 (세팅 4단계)
워드프레스, Plesk 패널 도메인 SSL인증받기 (세팅 5단계)